설탕 대체품 건강하고 맛있는 단맛제품

개렬

·

2023. 10. 8. 20: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설탕 대체품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설탕은 많은 음식과 음료에서 사용되지만, 과다한 섭취는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다양한 설탕 대체품이 존재하여 건강을 유지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몇 가지 인기 있는 설탕 대체품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스테비아(Stevia)

천연 감미료로 만들어진 스테비아는 낮은 칼로리이면서도 당의 맛을 제공합니다.

스테비오사이드라고 불리는 일명 스테비아 스테비아로부터 추출한 김료로 설탕보다는 훨씬 단맛이 강하지만 칼로리는 현저히 낮다고 합니다.

반응형

2. 자일로올리고당(Xylitol)

자일로 올리고당은 옥수수 속대에서 추출하는 올리고당의 일종이라고 합니다.

임신부나 어린 아이들에게도 안전한 천연 감미료인 자일로올리고당은 당의 맛과 함께 치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3. 어구수크랄로스(Agave Nectar)

*아가베 시럽이라고 불리는 제품입니다.

마게이 시럽 또는 아가베 넥타로도 불리며 여러종의 아가베에서 감미료를 추출하여 단맛을 내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낮은 GI를 가진 어구수크랄로스는 혈당 변동을 줄여줍니다.

반응형

4. 코코넛 설탕(Coconut Sugar)

코코넛 꽃의 사탕액으로 만든 코코넛 설탕은 자연스러운 단맛과 고소함을 제공합니다.

코코넛 슈가의 색은 흑설탕과 비슷한 갈색을 띠며 입자의 크기와 형태는 다양하지만 일반적으로 정제 설탕보다는 더 작다고 합니다.

-코코넛 슈가의 칼로리는 100g당 375kcal로 정제 설탕 , 흑설탕과 비교하면 큰 차이가 없다

5. 애플 소르비트(Apple Sorbitol)

과일에서 추출된 애플 소르비트는 저칼로리이면서도 당의 맛을 유지합니다.

6. 루쿠마(Lucuma)

열대 과일인 루쿠마를 건조하여 분말 형태로 만든 것으로, 단맛과 풍부한 향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페루의 스타벅스에서는 루쿠마를 이용해 만든 커피도 있다고 한다 루쿠마는 메이플시럽 또는 카라멜 맛과 가까운 단맛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