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게임 컨텐츠 과연 게임영상만 올리면 성공할까?

개렬

·

2020. 7. 10. 19: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초보 유튜버들에게는 나의 유튜브 컨텐츠 주제를 어떻게 정할까

가장 많은 고민중에 하나라고 생각이 되실겁니다.

사실 저는 이전에 유튜브를 처음 시작했을때 게임 컨텐츠 위주로 영상을

업로드했습니다.

그때는 배틀그라운드 배그 라는 게임이 처음 발매되어

인기몰이를 한느 시즌이여서 배그라는 컨텐츠를 제작하면서

꾀 많은 영상의 조회수를 얻었습니다.

많이 나오는 영상조회수는 5만 가까지 나왔고

그렇게 구독자 300명을 찍고 영상 10개를 모두 내려버렸습니다.

 

이유는 간단했습니다.

게임할시간이 너무 없었고

본업을 잊지 않고 게임을 하고 영상을 촬영하고 하는 시간이 너무

많이 소요 되었기 때문에 유튜브 채널 관리를 소홀하게 되었었죠

그렇게 몇달이 지나고 영상을 올려도 아무런 반응이 오지 않아서

어쩔수없이 채널을 포기하고 내리게 되었습니다.

그때 아마 꾸준함을 잃지않고 조금 잠을 덜 자더라도

영상을 계속해서 재밌게 올렸다면..

음 아마 저는 유튜버가 되어있었겠죠 ?ㅋㅋ

 

- 유튜브 초보자 추천 편집 프로그램 -

 

하지만 후회는 후회 다시한번 게임채널을 만들고

이번에는 너무 어렵게 만들지 말자

쉽고 누구나 따라하고 궁금한 게임 컨텐츠를 만들자

그렇게 단편게임 컨텐츠를 구성중에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ap_HbX9zfloNgQ_kemwRzg?view_as=subscriber

 

toray개렬

 

www.youtube.com

새로운 게임채널을 개설한 나의 유튜브 게임채널(아직 미완성 단계)

 

 

사실 나는 게임을 좋아하는데 유튜브라는 직업을 가지게 되면서

좋아하는게임이 일이 되어버리니 그것보다 더 귀찮은 일이 아닐수가 없더라구요

게임을 좋아해서

 게임에 대한 영상을 찍게 되었는데

게임하는것 자체가 일이 되어버리니.. 게임이 싫어지는게 당연한 것이였습니다.

 

 

 

 

많은 유튜브를 시작하는 유튜버 분들께서 가장 고민하는 이유중에 하나도

내가 좋아하는 컨텐츠 주제를 정해서 몇일 몇날밤을 밤새서 만든영상이

재미도 없고 조회수도 늘지 않고 그러다보니 유튜브에 흥미를 잃고

본업도 소홀이 하게되는 가장 않좋은 일이 발생하게되죠..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될까 

 

제가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본인이 영상을 만들기 위한 주제를 일처럼 하지말자 입니다.

내가 좋아하는 주제의 컨텐츠는 정말 재밌게 일주일에 한번이든 2번이든

재밌게 하여 영상을 녹화한후에 시간 되는대로 편집을 조금씩 해서

만들자 입니다.

당연히 내가 좋아하는 주제의 컨텐츠를 만들기만 하여도

영상을 올린다고 모두가 보는것은 아닙니다.

영상을 만들고 키워드에 맞춰서 전략적으로 영상을 올리는것또한 중요하죠

 

 

 

[간단한 모바일게임을 즐기면서 재밌게 내나름대로의 나레이션을 넣어

모바일게임에 대한 리뷰를 작성하여 영상을 만들었다]

 

 

하지만 시작이 중요하듯이 영상 자체가 재밌어야 전략을 짜든

광고를 하던 시청자들의 유입과 트래픽이 매우 중요하기에

영상의 본질자체가 좋아야 된다는 말씀입니다.

 

많은 유튜버 초보 유튜버들의 발판이 되기를 바라며

포기하지않고 내가 즐길수 있는한 가장 좋은 유익한 재밌는

컨텐츠의 주제에 맞게 제작해서 영상을 올리게 되면

어느새 늘어가는 구독자를 확인할수있을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