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신챔 점점 미쳐가는 라이엇 미친 언니 사미라

개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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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9. 13. 1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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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롤세계의 아이언 개렬입니다

신챔프 사미라 영상을 보고 충격을 받지 않은

롤유저 여러분이 없을것이라 생각합니다 ㅋㅋ

도대체 신챔프 디렉터들이 점점 미쳐가는것같습니다.

 

챔프의 성능이 점점 상상을 초월해나가고 있습니다.

당연 이번 신챔프 사미라도 OP로 출시 되겠지만

점점 밸런스 패치를 맞춰가면서

소환사의 협곡에 출시되겠지만

현재로써는 진짜 미친 흑누나인거 인정하고 플레이 합싀다~

 

 

 

사미라의 챔프 컨셉을 잘 조합해보면

이챔프는 정말 수백가지의 빌드를 가질것으로 생각됩니다..

정말 엄청난 챔프라는건 확신..

 

[해당 내용들은 나무위키를 참고 해서 작성하였습니다.]

사미라의 기본스텟

사미라의 기본 스텟에서 자세히 보면 체력이? 굉장히 높은걸 볼수있습니다.

이걸봤을때 근접에서 주로 딜을 넣어주는 챔프라고 볼수있는데

신기한게 또 사미라는 원거리 공격도 가능한 씝 op사기챔 ㅋㅋ;;

 

 

P. 사미라 패시브 - 무모한 충동

 

여러 가지 다양한 효과를 모아놓은 복잡한 패시브. 챔피언의 개성을 위해 이중 효과 패시브들이 많이 생겼지만 효과가 3개나 되는 챔피언은 드물다.

첫 번째 효과는 사미라만의 특수한 스택인 스타일 등급 시스템과 이동 속도 증가 효과이다. 사미라가 평타, 스킬을 통틀어 이전에 입힌 것과 다른 공격을 적중시키면 콤보가 중첩되며, 콤보에 따라 스타일 등급이 6회까지 중첩된다. 또한 중첩의 수에 따라 증가하는 추가 이동 속도 효과를 얻는다. 이동 속도 증가량이 S등급 기준 21%나 되기 때문에 카이팅과 추노에 용이하다. 지속 시간은 6초이고, 똑같은 공격을 해서 스타일이 오르지 않아도 적 챔피언을 공격하기만 하면 지속 시간이 초기화된다. 중첩이 쌓일 때 사미라 옆에 하얀 장미 위 알파벳이 나타나며 중첩 상태를 알려준다. 중첩이 쌓일 때마다 특유의 효과음이 흘러나온다.이와 더불어 S랭크 달성 시 스킨 별로 고유한 시각 효과가 사미라 본인에게 나타나며, 궁극기 습득 후에는 화면 하단에도 표시된다.

두 번째 효과는 원거리 챔피언인 사미라의 근접 공격의 추가 효과로, 사미라가 근접 공격 범위 내의 적을 공격하면 총 대신 검으로 공격하여 적의 잃은 체력에 따라 최대 2배까지 증가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힌다.근접 평타뿐 아니라 검을 사용하는 Q의 근접 공격, W, E 스킬에도 추가 피해가 적용된다. E와 연계하여 체력이 얼마 남지 않은 적에게 돌진해서 근접 공격을 하면 꽤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어  킬 캐치 능력이 좋은 챔피언이다.

세 번째 효과는 아군과의 군중 제어 연계를 위한 효과로, 기절, 속박 등 이동 불가 효과에 걸린 적을 공격하면 사거리가 부족하더라도 사미라가 슬라이딩하며 기본 공격 사거리만큼 돌진해 대상을 공중에 띄우고기본 공격이 6회로 나뉘어 들어간다. 원거리에서는 쌍권총 6발을 연사하며, 근거리에서는 검을 빠르게 회전시켜 피해를 입힌다. 돌진 효과는 사미라 본인에게만 적용되는 아이번의 Q - 덩굴뿌리의 적중 시 옵션과 유사하나 사미라의 패시브는 최대 사거리가 사미라의 레벨에 따라 증가한다. 첫 번째 효과처럼 추노에 도움이 되는 효과다. 사미라 본인은 CC기가 전무하기에 아군, 특히 서폿과의 조합을 타게 만드는 요소. 일부 아이템의 옵션인 적중 시 효과의 판정 여부는 불확실하다

 

Q. 천부적 재능

사용 시 적과의 거리에 따라 총 또는 검으로 공격하는 스킬이다. 스킬을 사용한 방향으로 사거리 내 근접한 적이 있으면 검을 사용하며 해당 방향에 근접한 적이 없으면 총을 쏜다. 근접에서 사용 시 패시브 마법 피해가 추가로 들어가며 넓은 부채꼴 범위 내의 적 다수를 타격한다. 치명타와 생명력 흡수 효과 또한 적용된다.

기본 피해량이 없다시피 하지만 계수가 1.0 총 공격력이라 치명타 트리가 아니라면 항상 평타보다 근소하게 강한 피해량이 보장된다. 또한 치명타가 적용되나 추가 피해량은 25%에 불과하다. 쿨타임이 짧은 데다가 평캔도 되고, 레벨당 1초씩 줄어들어 마스터 시 2초까지 내려가기 때문에 스타일 랭크를 올리는 데에 큰 도움이 된다.

야스오의 질풍검 콤보처럼 E 스킬로 돌진 중에 사용하면 돌진 범위 내의 모든 적을 공격하는 광역기로 변한다. 다만 피해는 돌진이 끝나고 일괄 적용된다.

 

W. 원형 검무

대검을 원형으로 두 번 휘두르며 범위 내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동시에 범위 내의 투사체를 모두 제거한다. 패시브의 근접 추가 마법 피해가 적용된다. 지속 시간은 1초로 야스오나 브라움에 비해 짧지만 위협적인 투사체 하나를 지우는 데는 충분하고 공격 기능이 붙어있다. 지속 시간 동안 공격은 불가하지만 이동과 E 스킬 및 궁극기 사용이 가능하다. 대미지 또한 기본 피해는 낮은 편이나 계수가 풀히트 시 1.6 추가 공격력인지라 성장성 또한 좋은 편이다. 패시브의 근접 공격 추가 피해 또한 적용된다. 두 번 타격하기에 첫 공격 - E 스킬 - 두 번째 공격으로 빠르게 콤보 중첩을 쌓을 수 있다.

여담으로 연달아 날아오는 투사체들을 총으로 쏴서 떨어뜨려 없애버리는 애니메이션도 있다.



E. 거침없는 질주

적이나 아군 유닛을 대상으로 발동 가능한 타겟팅 돌진기이자 공격 속도 버프를 제공하는 스킬. 패시브의 근접 추가 피해가 적용된다. 대상과의 거리에 관계없이 항상 같은 거리를 이동한다. 돌진 시 경로에 화약을 뿌리며 돌진하고, 돌진 중 Q 스킬을 사용하면 돌진 후 경로에 뿌려놓은 화약을 폭발시켜 Q 스킬의 피해를 일괄적으로 입힌다. 공격 속도 증가가 1레벨부터 30%, 만렙에는 무려 50%나 되기 때문에 버프기로도 좋은 편이다. 아군에게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도망치는데도 쓸 수 있다. 와드 E는 불가능하다.

적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쿨타임이 초기화되는 기능이 있어서 유리한 상황에서 킬을 내면 다른 적들을 마무리하는데 도움이 된다. 다른 행동에 제약이 있는 W 스킬과 궁극기 시전 중에도 사용할 수 있어 유연한 포지셔닝에 도움이 된다.

몇 안 되는 순수 AD 계수로 마법 피해가 증가하는 스킬지만 피해량에 중점을 둔 스킬이 아니라서 큰 의미는 없다.

R. 지옥불 난사

사미라 주변의 모든 적에게 수 차례에 걸쳐 물리 피해를 입히는 스킬. 원형 범위 내의 적에게 투사체를 발사하는 판정이라 장막 계열 스킬에 막힌다. 스타일 S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사용 후에는 스타일이 초기화된다. 사용 중에는 정신 집중 판정이기 때문에 정신 집중을 끊는 CC기나 기술에 맞으면 그대로 종료된다. 발동 중에는 이동과 E 스킬 사용, 소환사 주문 사용 이외의 행동은 할 수 없고, 이동 속도가 25% 줄어든다.

스타일 등급 최고치인 S에서만 발동시킬 수 있어 급박한 상황에서는 필요할 때 쓰지 못할 수도 있다. 하지만 대신에 쿨타임이 없다시피 해서 사용 후에 S를 다시 찍을 수 있으면 한타 중에 2번 이상 사용할 수도 있다. 일정 범위 내 적에게 피해를 입힌다는 점에서 카타리나의 궁극기와 유사하지만, 점멸 등으로 바로 빠져나갈 수 있는 카타리나와 달리 둔화에 걸리지만 이동이 가능해 궁 발동 중에도 비교적 추격이 용이하다. 다만 발동 시 스타일이 초기화되기 때문에 이속 버프가 전부 빠져버리는데다 시전 중에는 자체 둔화 효과가 적용되어 추격에는 역효과를 낼 수 있다.

총 피해량이 최상위권인 궁극기로서, 기본 피해량은 만렙을 찍어도 별 볼 일 없지만 계수가 고정적으로 타당 0.6 총 공격력 전탄 명중 기준 6.0 총 공격력이라는 정신 나간 계수를 가지고 있다. 심지어 툴팁에 적힌 대로 치명타가 적용되기 때문에 무한의 대검을 갖춘 뒤 전탄 치명타로 맞추면 675 + 13.5 총 공격력이라는 답이 없는 딜을 보여준다. 총 대미지로만 따지면 똑같이 치명타 100%에 무한의 대검을 갖춘 미스 포츈을 능가할 정도. 심지어 채널링 시간도 2초로 3초가 걸리는 미스포춘보다 짧고, 범위가 원뿔형이라 피하기 쉬운 미포와 달리 사미라는 자신을 중심으로 한 원형이고 이동이 가능하기에 미포보다는 이론상 최고딜을 뽑기 쉽다. 다만 콤보를 빠르게 쌓아 궁극기를 주력 피해 스킬로 사용하라는 설계인지 다른 스킬의 피해량이 낮아서 궁극기의 의존도가 높다.

스킬의 이름은 데메크의 변신 시스템이자 5편의 주제가 제목인 Devil Trigger에서, 난사 이펙트는 에보니&아이보리의 레인 스톰에서 따온 것으로 추정된다. 영판 대사에서는 궁극기 사용 시 잭팟!을 외치는 등 노골적으로 데메크를 오마주하였다. 두 자루의 총을 갈겨 주변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스킬이라 오버워치의 리퍼의 죽음의 꽃,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발라의 난사와도 비슷하다.

스킬 아이콘은 스타일이 쌓여있지 않을 때는 장미 모양이다가 스택이 쌓이면 해당 알파벳으로 바뀐다. 사일러스가 궁극기를 강탈하면 즉시 S랭크를 쌓은 것처럼 화면 하단에 스타일 효과가 표시되며 범위 내에 대상만 있으면 언제든지 지옥불 난사를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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