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그래픽카드 Nvidia GPU 상위 10개 해외리뷰

개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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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1. 26. 2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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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3년에 설립된 Nvidia는 다른 반도체 기업들과 비교해도 아직 젊은 기업입니다. 하지만 기술의 세계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큽니다. Steam Hardware Survey에 따르면 80% 이상의 사용자가 게임 시스템에 Nvidia 그래픽스 카드를 탑재하고 있는 반면, Passmark에 따르면 60% 이상의 사용자가 Nvidia(앤비디아) 제품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Nvidia RIVA 128

Image:  André Karwath

이 수준에 도달하려면 많은 작업이 필요했다.1995년 이 회사의 첫 칩인 NV1은 비디오와 3D 액셀러레이션, 사운드 카드 내장 및 게임패드 포트를 제공하는 훌륭한 제품 같았으나 삼각다각형 렌더링보다는 2차 텍스처 매핑에 더 의존했기 때문에 Nvidia는 공을 큰 부분에 떨어뜨린 셈이다.웹ut. 앞으로의 팁으로 배운 교훈에는 확실한 히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Nvidia RIVA TNT2

 

RIVA128의 후계기인 TNT는 호조를 보였지만 그래도 3Dfx 를 웃돌았습니다. 그러나 다음 해, Nvidia는 TNT2를 몇개의 대폭적인 개량과 함께 제공했습니다. 프로세스는 250 nm(TNT2 Pro 에서는 나중의 220 nm)로 축소되어 보다 높은 클럭 속도(원래의 TNT 에서는 90110 과 비교해서 125 MHz 코어 및 150 MHz)를 실현했습니다.한편 칩은 더 큰 텍스쳐, 32비트 Z 버퍼, AGP 4X 및 최대 32MB의 메모리를 지원했습니다.

3Dfx의 경쟁 제품과 비교하여 TNT2는 DirectX와 OpenGL의 지원이 향상되었으며 32비트 컬러에 의한 뛰어난 화질을 갖추고 있습니다. 게이머는 주목했습니다

 

 

Nvidia GeForce 256 DDR

 

1999년, Nvidia는 GeForce 256으로 알려진 최초의 GeForce 칩을 발표했습니다. 하이엔드 DDR 모델은 두 가지 종류가 있으며 고속 메모리가 가장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GeForce 256은 트랜스포메이션 앤드 라이트닝 엔진(T&L)이 탑재되어 있으며 칩은 이전에 CPU에서 처리되었던 연산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 카드를 저속의 CPU와 페어링 할 수 있지만 뛰어난 성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비평가나 경쟁사는 이 기술은 필요 없다고 했지만, 최종적으로는 일반적으로 되어 시판되고 있는 거의 모든 그래픽스 카드에 채용되고 있습니다.

GeForce 256은 컴퓨터 지원 설계를 위한 최초의 Quadro 제품의 기반이기도 하였습니다. 이 시리즈 제품은 Nvidia에게 완전히 새로운 이익이 있는 시장을 열었습니다.

 

 

Nvidia GeForce 6800 series

2000년대 초 ATI와 Nvidia는 GeForce 2, 3, 4의 시대를 통해 서로 앞서가는 바람에 큰 혼란이 발생했습니다. ATI가 Radeon 9700을 떨어뜨려 모두에게 감동을 준 후, Nvidia는 자체 건초 제조사를 투입해야 했기 때문에 GeForce 6800이 등장했습니다.

GDDR3 메모리를 탑재한 초기 제품 중 하나인 GeForce 6800은 Radeon보다 우수한 쉐이더 모델 지원과 32비트 부동 소수점 정밀도를 갖춘 ATI X800 XT를 폐지하는 등 빠른 속도였습니다. 또한 Nvidia가 3Dfx를 인수하면서 이전 그래픽스 회사에서 기능과 기술을 도입하기 시작했습니다.

3Dfx의 포트폴리오 중 하나는 Scan-Line Interleave로 2장의 비디오 카드를 링크하여 이용 가능한 3D 처리 능력을 향상시켰습니다. 2004년 Nvidia는 이 기능을 근대화하여 많은 애호가들과 짝을 이루고 있는 스케일러블 링크 인터페이스(SLI)로 재도입하여 게임 PC의 궁극을 작성하였습니다.

 

 

 

 

 

 

 

Nvidia GeForce 8800 series

GeForce 6800의 2년 후, Nvidia는 새로운 GeForce 8800 시리즈를 발표했습니다. 새로운 그래픽 카드는 게임용 GPU에 필적합니다.스트리밍 프로세서는 최대 128기, 코어는 575MHz, 쉐이다 클럭은 1.35GHz, GDDR3는 768MB로 듀얼 GPU 플래그십을 이전 세대의 것보다 더 뛰어난 성능을 발휘합니다.

이는 통합 쉐이다 아키텍처를 사용한 최초의 제품 중 하나인 GeForce 8 시리즈는 최초 출시 후 몇 년이 지나도 빠를 것으로 여겨졌습니다. 이 시리즈의 칩의 대부분은 과열 문제로 고민하고 많은 장애를 일으키고 있었기 때문에 모든 것이 회색이었던 것은 아닙니다.

 

 

 

Nvidia GeForce GTX 295

 

2010년대에 들어가기 직전에, 듀얼 GPU 보드는 주목을 끄는 제품이 되었습니다. AMD는 ATI Radeon 4870x2에 상당히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있었습니다. 이에 대항하기 위해 Nvidia는 GeForce GTX 295를 발표하고, 2개의 GeForce 200 칩을 하나의 보드에 탑재했습니다.

적절한 드라이버가 있으면 이것은 구입할 수 있는 가장 빠른 그래픽스 카드로 500달러의 가격으로 MSRP가 450달러인 GTX260을 상회할 수 있어 마니아들에게는 이득입니다.

 

Nvidia GeForce GTX 580

GeForce GTX 480의 발매는 예정대로 진행되지 않았지만 후계기인 GTX 580은 순조로웠습니다. 완전히 개방된 Fermi 아키텍처는 16개의 스트림 멀티 프로세서 클러스터, 6개의 액티브 64비트 메모리 컨트롤러 및 풀 스피드 FP16 필터링을 의미합니다.

이 그래픽 카드가 정말 매력적이었어요 AMD가 따라잡고 있었으므로 GTX 580은 GTX 480에 없던 것으로 해야 했습니다.다행히도 당분간 AMD를 대기에는 충분했습니다 톱 클래스인 듀얼 GPU GTX 590은, 안정성이 낮고, Radeon HD 6990을 어필할 수 없기 때문에,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Nvidia Tegra X1 SoC

 

Nvidia는 PC 애호가, 디자인 프로페셔널, 심지어 슈퍼컴퓨터와 AI 연구자를 위한 제품을 만들었지만, Tegra SoC를 통해 모바일 컴퓨팅의 세계로 사실상 도약했습니다.

Arm 기반 Tegra의 라인업은 스마트폰과 태블릿용으로 설계되어 있었는데 그 이상의 것이 이루어졌고, SoC의 처리능력이 Nintendo Switch에서 유용하게 이용되었습니다. 스위치의 성공 여부는 미지수이며, 2017년 이후 약 7,000만 대가 판매되었습니다. 각각 Tegra X1을 탑재하고 ARMv8 ARMCortex-A57 쿼드 코어와 Maxwell 기반의 256 코어 GPU를 쌍으로 합니다.

 

 

Nvidia GeForce GTX 1080

16 nm GeForce GTX 1080 시리즈는 GPU 업체들에게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며 Nvidia의 힘과 디자인 전문지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Pascal 아키텍처는 경쟁 제품들보다 훨씬 우수하였기 때문에 GeForce GTX10 카드는 수년간 경합 상태에 있으며 그래픽스 시장에서 거의 예외적인 현상입니다.

GTX 1080은 벤치마크의 기준이 되어, 차세대의 Nvidia GPU에서조차 래스터 퍼포먼스의 대폭적인 향상에 고생했습니다. 고속 GDDR5X 메모리는, GTX 1080의 2560 코어와 GTX 1080 Ti 의 3584 코어를 대응하고 있어, 해상도를 올려도 프레임 레이트는 놀랄 정도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Nvidia GeForce RTX 3080

 

 

GTX 1080 뒤에는 Turing 탑재의 RTX 20 시리즈가 계속 되었습니다.RTX20 시리즈는, 컨슈머를 위한 비디오 카드에 처음으로 리얼 타임의 하드웨어 레이싱을 실장했습니다. 그러나 출시 당시에는 레이싱 기능을 탑재한 게임은 거의 없었고, 일반적으로 RTX 20 시리즈가 GTX 10 시리즈에서 크게 진화했다고는 느끼지 못했습니다.

Nvidia는 암페어 아키텍처를 사용한 RTX 30 시리즈에 의해 해상도와 DLSS 사용 시의 고도의 레이싱 기능에 관계없이 RTX 3080을 궁극의 게임 카드로 만들었습니다. 3080은 283억 트랜지스터와 8704 코어가 1.7 GHz까지 클럭업 되어 있어 RTX 2080에 비해 4K로 70%의 대폭적인 성능 향상을 실현했습니다.

긍정적이지 않은 면에서는, 고속의 GDDR6X 타입의 카드입니다만, 10 GB의 메모리 밖에 탑재되어 있지 않습니다. 소비전력도 높지만, 매우 고속으로 700달러의 MSRP임에도 불구하고 프레임당 비용이 저렴해 마니아들에게는 이득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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