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사용하고있는 kt 인터넷 속도 정확히 알아보자

개렬

·

2021. 4. 20. 16:29

반응형

최근 유명 유터버 잇섭이 자신이 사용하는 10기가 인터넷 서비스에서 저하가 일어나고 있다는 주장의 영상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는 월 8만원 수준의 비싼 요금에 맞는 인터넷 품질을 누리지 못하고 하였는데 스튜디오의 새로운 공유기를 설치하는 김에 인터넷 속도 측정을 해보니 10기가 아닌 100메가로 측정이 되어 우연히 발견하게 되었고, 뭔가 잘못되었겠지 하고 모뎀을 껐다 키고 공유기를 빼보고 다이렉트로 물려도 보고 다양하게 테스트 하였지만 100메가로 제한 걸려 있었다고 했다.

 

잇섭이 Kt 고객센터에 문의를 한결과 원격으로 초기화를 했으니 속도가 곧 잘 나올것이다라는 답변을 받았지만 30분 후 다시 측정을 한후에야 10기가 속도가 나왔다는 것이다 잇섭은 원격으로 해결이 되는 것이면 내가 갖고있는 장비 문제는 아니다라며 KT쪽의 문제로 도저히 납득이 되지 않는다고 영상에서 밝혔다

 

왜 이런 일이 발생한 것일까? 많은 누리꾼 네티즌 컴퓨터를 잘아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Qos인터넷속도제어를 원인으로 지목하였다 Qos는 인터넷 이용자가 하루에 과도하게 데이터를 쓰면 자동으로 속도 제한이 생기는 서비스 정책이다 누국가 트래픽을 지나치게 사용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고 있다는 의심이 들면 동시 접속하는 다른 이용자가 영향을 받기 때문에 통신사들은 속도를 제한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잇섭은 자신의 하루 사용량이 200~300GB 이상을 넘지 않았다고 하는데 100메가 속도로 저하가 발생했다고 주장한다 KT는 현재 기술적으로 원인을 파악하고 분석하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해당 영상은 KT쪽에서의 삭제 요청으로 영상이 내려간 상태라고 한다.

 

이같이 자신도 모르게 사용하는 인터넷 속도보다 현저히 낮은 속도가 나올수 있다는 전문가들의 의견에 다시한번 내 인터넷속도를 측정해볼 필요가 있다.

 

 

인터넷 속도 측정하는 법.

KT 공식홈페이지 인터넷 속도 테스트 링크>speed.kt.com/speed/speedtest/introduce.asp

개인 인터넷 속도를 측정하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KT에서 공식적으로 확인할수 있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이다 KT에서 제공하는 인터넷속도 측정을 하신후에도 솏도가 현저히 낮게 나온다면 위에서 알려드린 내용과 같이 속도 제한이나 문제가 있는것으로 빨리 조치를 취해야지만 조치가 가능하다.

 

측정하는 방법은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란다.

 

1. 위 링크로 접속하면 KT 공식 속도테스트에 들어갈수 있다.

   그리고 본인이 사용하는 인터넷 속도로 테스트 한다 저는 기가 인터넷이기에 기가급 속도테스트를

   테스트 해보겠다. [우선 로그인을 해야하기 때문에 로그인하시기 바랍니다.]

2. 속도테스트를 누르면 프로그램 설치가 나오는데 윈도우

   버튼을 클릭후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3. 속도프로그램을 설치완료후 다시 돌아가 기가급 속도 테스트를 진행하였다.

   아래와 같인 내가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속도를 확인할수 있는데 기가급을 사용하는데도 불구하고 100메가 아래로 속     도가 측정된다면 의심할만 여지가 있다. 우선 내가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속도에는 크게 이상이 없는것으로 확인되었     다.

 

인터넷 KT 속도

또한가지 알아야 할점은 기가 인터넷을 사용한다고 해도 기가 속도가 나오는것은 아니다 평균 인터넷 속도 손실값도 존재하기 때문에 기가 속도를 측정했을경우 30~50% 손실률은 있을수 있으니 참고 해보시기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