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최고의 퍼포먼스 G80 전기차 출시 공개 스펙

개렬

·

2021. 5. 20. 20:22

반응형

제네시스의 첫번째 전기모델차는 G80 기반의 모델로 고급 대형 전동화 세단 기준으로 제작이 되었다고 합니다. 제네시스의 전기차 발표에 해외에서도 극찬이 이어지고 있으며 제네시스의 전기차는 해외 시장의 목표로 글로벌시장을 전격 공격할 예상입니다. 전기차 발표와 함께 G80,GV80을 중국에 전시해 적극 어필하였었죠 이번 제네시스의 전기차의 정확한 스펙 공개는 되지 않았지만 주요 제원이 공개되어 일반 소비자들 또한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배터리

G80 전동화 모델의 배터리는 87.2KWh 배터리로 1회 완충시 자체 측정 기준 최대 427km를 주행할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충전방식은 350KW급 초급속 충전식이며 22분이내에 배터리 용량의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정확한 정보는 출시전 국가별 인증후 추후 공지예정)

 

배터리 충전

언급된 충전 방식 말고도 다양한 배터리 충전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다고 합니다.

400V/800V 멀티 급속 충전시스템이 적용되었고 멀티 급속 충전 시스템은 차량의 구동용 모터와 인버터를 활용, 일반 충전기에서 공급되는 400V 전압을 차량 시스템에 최적화된 800V로 승압해 안정적인 충전을 가능하게 해준다.

이를 통해 고객은 별도의 컨버터 없이 800V의 초고속 충전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음은 물론 400V의 충전기도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G80 전동화 모델에는 차량 외부로 일반 전원(220V)을 공급할 수 있는 V2L(Vehicle to Load)  기능이 적용돼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는 것보다 높은 3.6kW의 소비전력을 제공, 다양한 외부환경에서 전자기기를 제약없이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 태양광을 이용한 솔라루프 배터리 충전 방식도 적용된다고 한다. 솔라루프는 하루 평균 730wh의 전력을 충전할 수있는데 이를 연간으로 환산하면 약 1150km의 주행을 할수 있는 거리라고 한다.

 

출력

G80 전기차 모델은 AWD 사륜구동 단일 모델로 제작이 된다고 합니다. 최대 출력은 136KW 최대 토크 350Nml의 힘을 낼수 있는 모터를 전륜과 후륜에 각각 적용되며 두 모터의 최대 출력은 272KW 합산 최대토크는 700Nm의 동력 성능을 발휘할수 있다고 합니다. G80 전기차의 자체 제로백 테스트 에서 4.9초만에 도달하는 주행 성능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스포츠 모드기준) 이는 전기차 동급기준 테슬라 모델에 비교하여 뒤쳐지지 않는 성능이라고 보여집니다.

 

DAS기능

DAS 기능이란 모터와 구독축을 주행상황에 따라 분리하거나 연결할 수있는 디스커넥터 구동 시스템이나 쉽게 말해 2륜 4륜 구동방식을 운전자 상황에 맞게 변경하고 전환할수 있다. 구동방식을 변경할수 있기 때문에 도시 운전에서는 동력손실을 최소화한 2륜으로 주행이 가능하여 생산성있는 소비가 가능하다. 복합접비는 19인치 타이어 그준 4.3km/kwh 이다

 

ANC-R 소음제어 기술 탑재

ANC-R 이란 능동형 소음제어 기술로 실내 곳곳 설치된 4개의 센서와 6개의 마이크를 통해 실시간으로 노면소음을 측정하고 분석하여 동시에 반대위상의 소리를 스피커로 송출하여 운전자가 느끼는 소음을 낮추는 기술이다.

 

카메라

전방 카메라와 내비게이션 정보를 활용해 노면정보를 미리 인지하는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팬션이 장착되어있다.

제네시스-G80-전기차
제네시스 전기차 사진

퍼포먼스

(사진참고)전면부 그릴은 공기역학적 효율을 고려한 전기차 전용 G-matrix 패턴으로 제네시스 고유의 이미지를 구현하면서 전기차의 이미지를 각인시켰다 그릴 상단에 위치한 충전구는 닫았을 때 충전구의 경계가 드러나지 않아 그릴의 일부처럼 보일수 있게 하였고 충전구 안쪽에는 두줄의 크롬 장식을 적용해 전체적인 통일성을 주었다.

 

측면은 신규 19인치 전용 휠을 적용하였고 후면부에는 배기구를 없애고 공력성능을 고려한 범퍼를 배치하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