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로보는 나의 소비성향테스트

개렬

·

2021. 6. 6. 17:17

반응형

코로나로 인해 외출이 적어진 요즘시대에 외출 대신 선택하는 온라인 쇼핑으로 은근히 우리 생활에 과소비가 생기고 있다는 연구결과있다는 사실 알고있으셨나요? 코로나가 생기기 이전 소비량보다 현재 코로나 이후 소비량이 오히려 더 증가했다는 사실.. 우리는 그만큼 알게 모르게 소비를 조금씩 더 늘고있다고 하는데 재미로 보는 나의 소비성향은 어떻게 되는지 아래 지표를 보고 나의 소비성향을 테스트 해보세요~

소비성향테스트
소비성향

1. 옷은 유행에 맞게 브랜드로 사는 편이다

2. 필요하지 않은 물건을 신상이라는 이유로 산 적이 있다.

3. 과사용으로 물건을 구비한 것이 있다

4. 물보다 커피,음료수를 많이 마신다

5. 택시를 자주 타는 편이다

6. 밥값, 술값을 내가 자주 낸다

7. 신용카드를 4개 이상 가지고 있다

8. 빠듯해도 휴가는 즐기는 편이다

9. 가계부를 쓴 적이 없다

10. 마트에 갈 때 장바구니를 가져간 적이 없다

 

 

 

 

나의 소비성향 결과

7개 이상 - 파산형

5~6개 - 지름신형

3~4개 - 근검절약형

0~2개 - 부자형

 

0개에서 2개까지 선택하신 분들을 조만간에 부자가 되겠네요 ^^ 소비성향이 높으신 분들은 조금더 근검절약을 해서 모두 부자 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