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만 먹어도 살이찌는 체질은 피르미쿠테스 때문이다(다이어트)

개렬

·

2021. 7. 30. 19:18

반응형

나는 물만 먹어도 살이찌는 체질이야.

정말 과학적인 증거가 있는 이야기 일까 항상 다이어트를 할려고 해도 남들보다 조금 먹거나 물만먹고 음식량을 줄여도 계속해서 빠지지 않는 살 정말 물만 먹어도 살이찔가?

 

당연히 물만 먹어서는 살이찌지 않는다.

다만 조금만 먹어도 남들보다 살이 쉽게 붙거나 찌는 체질은 있다고 한다.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수 있으나 가장 많은 이유는 바로 "근육량이 적은 체질"의 경우 음식을 조금만 먹어도 쉽게 살이 찐다고 한다.

살이 말랑말랑한 지방이 많은 체질이다. 살이 말랑말랑한 체질보다 탄탄한 체질 보통 사람보다 음식을 조금만 먹어도 쉽게 살이 찐다.

 

두번째는 "기초대사량이 낮은 체질" 기초대사량이 낮은 체질은 똑같은 칼로리의 음식을 섭취해도 살이 더 잘찐다.

 

뚱보균-다이어트-피르미쿠테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건강기능식품

세번째는 "장내 세균" 때문이라고 한다.

연구결과에 의하면 장내에 있는 모든 세균의 무게를 따져보면 2kg이나 된다고 한다. 약 1,000여종의 100조마리 세균이 우리 장내에 살고 있다. 이중에서 어떠한 특정 균들이 많아지게 되면 살이 쉽게 찐다.

또 살이 찔뿐만이 아니라 당뇨와 같은 만성 질환에 쉽게 걸리기도 한다.

 

그중 우리몸에 영향을 미치는 2가지균이 있는데 바로

뚱보균이라고 불리는 "피르미쿠테스" 균과 날씬균이라고 불리는 "박테로이데테스" 균이 있다.

 

박테로이데테스균은 우리몸에 장내 기생하면서 탄수화물을 분해 발효해 체중감량에 도움을 주는 반면 

피르미쿠테스 균은 지방산을 복부로 이동시켜 내장지방을 생성하는 균이다.

그뿐만이 아니라 우리몸에 독소나 노폐물을 쌓아서 몸에 좋은 유익한 균을 감소시키는 영향도 준다. 실제로 비만 환자들의 장내 세균을 검사하게 되면 피르미쿠테스균이 훨씬 높게 측정된다고 한다.

 

이런 뚱보균 피르미쿠테스 균을 줄이거나 위산에도 죽지않는 유산균들을 배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기위한 건강식품에 야채와 과일성분을 추출하여 먹을수 있는 식품도 많이 개발되고 있다고 한다.

 

이런 건강식품 프리바이오틱스를 섭취하게 될경우 대장 내 미생물에 의하여 발효되어 젖산과 짧은 사슬지방산의 생성을 증가시켜 대장의 산도를 낮추고 유익한 균중의 성장을 선택적으로 자극할수 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아눌린이 있어 과당이 결합함으로 연결된 선형과당중합체로 사람의 위액과 소화효소에 분해되지 않고 약 80%가 대장에 도달할수 있게 도와준다.

 

이러한 뚱보균 날씬균을 이해하고 이에 맞는 간단한 다이어트로 건강하고 효율적인 체지방 감량을 도와주는

위캔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한다.

뚱보균-다이어트-피르미쿠테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건강기능식품

위캔다이어트 구매 혜택
구매 고객 전원 30% 할인
본품 1개월 분 추가 증정
면역건강365 무료 증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