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룸 투룸 포장이사 비용견적 내는방법 좋은 이사업체

개렬

·

2021. 8. 11. 02:01

반응형

옛날에는 이사를 한다고 하면 몇몇 전문업체들이 와서 그냥 대충대충 짐칸으로 밀어 올리고 빨리빨리 이사 물건만 옮겨주고 끝냈는데 이제 이사라는 한 플랫폼 안에서도 많은 경쟁업체들이 생겨 이사에 대한 부분이 요즘에는 많이 편리해졌다. 특히 많은 포장이사 업체들이 생기면서 여러곳에서 견적을 내기도 하고 더 저렴하고 서비스가 좋은곳을 찾게 되었다. 견적을 내는거는 당연히 인터넷에 검색해서 이사 업체들을 많이 알아보고 견적을 내보지만 쉽게 결정하기가 어려운것은 사실이다.

 

◐ 이사견적을 알아보는데 무조건 저렴한 업체가 좋은 업체일까.

포장이사 업체도 정부에서 일정 허가기준 자격을 갖춘 업체인지 확인해보는것이 좋다.

포장업체들중 무허가 업체를 이용할 경우 비용이 저렴하더라도 서비스 질이 굉장히 좋지 못할수도 있다. 특히 이런 업체들은 보상도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오히려 더 스트레스를 받을수 있다.

 

정식 허가받은 이사업체만을 소개해주고 견적을 내주는 이사플라이

원룸-투룸-포장이사-견적

 

◐ 견적은 되도록 방문견적을 받을수 있는 업체를 선정

이사과정중 많은 분쟁이 일어나는 것이 바로 이사가 끝나고 추가 견적을 받게되는 경우이다. 이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이사가는 건물이나 위치등 정확하게 견적을 알아봐야 한다 어떤 업체들은 건물 자체가 이사하기 힘든 구조였다면서 견적을 더 받는 경우가 종종생긴다. 이러한 분쟁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는 최대한 방문견적을 받아내고 사진답사도 필요하다.

 

◐ 이사비용을 절감하기 위한 견적을 확인하는 최소한의 방법

이사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꼭 확인해야할 것들이 있다. 특히 거의 모든 아파트는 이사를 할때 엘레베이터를 쓰게된다고 하면 엘레베이터 사용료를 받게된다. 그렇게 되면 사다리도 사용하고 엘레베이터도 사용해야되고 요금이 2배로 나간다. 이럴때는 그냥 사다리만 이용하는게 낫다. 그런데 사다리를 사용할수 가옥구조가 있을때에는 어쩔수 없이 엘레베이터를 사용해야 되니 꼭 이사를 가야되는 가옥부터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이사도중 생기는 분쟁에 대한 보상이 가능한 이사플라이

원룸-투룸-포장이사-견적

이사비용이 정해지는 큰 구조들.

 

작업인력

- 작업인력이 보통 4-5명이 이루어진다고 보면된다. 각 인력마다 15만원 인력비용이 나오는것 같다.

 

차량 운송비

- 차량수와 차량 톤 에 따라 비용이 변경되니 이사갈 물건들이 어느정도의 탑차면 충분한지 미리 파악해두어야 한다.

 

사다리 이용료

- 보통 고층이거나 큰물건들이 있을경우 사다리차가 필요하다. 사다리차가 굳이 필요없는 이사일경우 사다리차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 다만 사다리차를 안쓴다고 하면 이사업체에서 인력을 더 붙이겠다고 하면 그돈이 그돈이다.

 

각각 이사가는 아파트 이사비용료

- 이사를 가는 동네마다,건물마다 이사비용을 받는 경비업체들이 있다. 이부분도 미리 숙지를 해놓고 알아놔야 한다.

 

 

이사거리

- 각각의 이사 업체마다 이사거리에 따른 요금이 부과된다. 보통 평균 25km를 기준으로 잡고 있기에 이사거리도 확인해봐야 한다.

 

서비스 지원되는 구조들

- 아무리 포장이사라고 해도 에어컨, 붙박히 장롱,침대,벽결이TV같은 물건들은 설치할때 돈을 받는 업체들이 많다. 이런 서비스들이 돈을 받는다고 하면 차라리 받지 않는게 낫다 나중에 개인 업체들을 불르더라도 이사업체를 맡기면 오히려 더 안좋은 상황이 될수도 있다. 이사 업체들이 직접 설치하는것이 아닌 이사 업체도 해당 업체들을 불러서 같이 오는것이기에 웬만하면 이사당일에 맞춰 본인이 따로 에어컨, 장롱 업체를 부르는게 낫다.

 

https://leaderscpa.com/merchant/24fly/log.asp?npid=16739 

 

https://leaderscpa.com/merchant/24fly/log.asp?npid=16739

 

leaderscpa.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