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1년동안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실현화(티스토리 팁)

개렬

·

2021. 8. 15. 04:44

반응형

 1년동안 티스토리 블로그글을 1년 동안 하루에 1~2개씩 글을 포스팅했습니다.

과연 정말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얼마나 실현을 했을까요. 총 1년 동안 글을 계속해서 발행을 해봤습니다. 다만 처음으로 블로그를 하기 때문에 전문적인 지식도 없이 잡블로그 처럼 운영이 되었습니다. 그런데도 애드센스 수익이 실현이 되었네요.

 

 약소하지만 1년간 운영해온 경험으로 이제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글을 작성해보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애드센스 수익

 

 발행한 글이 약 600개 이상이 되니 월평균 방문자가 3만 정도로 그다지 높지도 낮지도 않은 조회수가 나오는것으로 보여지네요. 그럼 애드센스 수익에 대한 이야기를 하기 앞서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과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블로그 조회수를 늘리기 위해서는 어떻게 글을 작성해야 되는가

- 전문성 있는 글을 작성해야되는가

 처음 블로그를 운영할때에는 내가 과연 어떤 주제로 어떻게 글을 작성해야 될지 많은 고민을 하게됩니다. 그렇게 고민만 하루종일 하다가 블로그 팁 글들을 보면서 이슈가 되고 사람들이 많이 찾는 키워드를 찾아서 글을 작성하게 될겁니다. 당연히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는 분들에게는 나쁜 방향이 아닙니다. 다만 티스토리를 시작하는 분들에게는 너무 잡블로그 식으로 운영을 하게되면 글의 전문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구글이나 네이버에 글이 등록이 되지 않을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렇다고 전문성이 없는데 아무글이나 주제를 선정하고 적을수는 없겠죠?

그래서 저는 처음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할때 내가 관심을 가지고 좋아하는 주제 1개를 선정했습니다. 바로 IT 관련 주제를 하나를 선정헀고 2개의 서브 주제를 선정하고 글을 작성하기 시작했습니다. 전문성이 없는데도 IT 관련 주제를 선정한 이유가 무엇일까?

 바로 꾸준한 글 작성을 위해서 입니다. 내가 전문성도 없고 관련지식도 없기에 글을 작성할수가 없죠. 그런데 내가 좋아하는 주제로 글을 작성하게되면 어떻게 될까요.

내가 좋아하는 주제를 알아보기 위해서 나또한 그 주제, 콘텐츠에 대해서 조사를 하고 어느정도 알아보게 됩니다. 당연히 관심이 아예 없는 분야보다 내가 좋아하는 주제를 선정해서 조사를 하고 알아보는 과정에서 글을 작성할수 있는 지식을 자동으로 습득하게 되고 내가 블로그에 글을 작성할때에는 다른 사람보다 그 내용에 대해서 보다 쉽게 설명을 해가면서 원하는 정보를 습득하게 만들어주고 자연스레 포스팅할수 있는 글들을 계속해서 작성할수 있게되죠.

어떠한 전문성 보다 내가 좋아하는 주제와 콘텐츠를 선정하는것이 중요한 이유중에 하나이죠. 그렇게 되면 나머지 서브주제를 선정해서 쉬엄쉬엄 다른 글들을 여유롭게 작성할수 있습니다.

 

- 작성한 내용이 필요한 내용인지 확인해보자

 블로그 글의 조회수를 올리기 위해서는 내가 작성한글이 내용을 전하고자 하는 내용을 모두 작성했는지 꼭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내가 작성한 제목이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는방법" 이라면 작성한 글에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는 방법이 기재가 되고 내용에 맞게 작성되었는지 확인해보자 만약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는 방법이라고 주제를 선정했는데 글을 작성하다보면 내용이 다른데로 빠질수도 있고 네이버 블로그 글쓰는 방법처럼 글을 작성하거나 내가 선정한 주제와 다르게 글이 작성되었을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내가 선정한 주제와 조금 다른 내용으로 글이 작성이 되면 사람들의 유입이 적어지고 글을 읽는 과정이 짧아지고 블로그 유입시간이 줄어들게 되면 자연스럽게 블로그가 외부에 검색될 확률이 낮아지게 됩니다. 특히 구글 같은곳에는 유입시간이 짧거나 주제와 맞지 않는 글이라고 판단이 되었을때 아예 글이 등록이 되지 않을수 있기 때문이죠.

 

- 다른 사람의 글을 복사 붙혀넣기 해도 되는가

 글을 작성할때 다른 사람의 글을 복사붙혀넣기 해도 되는가에 대해서는 명확히 안된다 된다라고 알려드릴수가 없습니다. 다만 구글,다음,네이버 같은 검색 사이트들은 너무 똑같은 글이거나 이미 등록된 글과 같은 내용일경우 노출을 시켜주지 않거나 블로그를 저품질로 만들어 아예 노출되지 않는 블로그로 만들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다른 사람의 글을 복붙하는 행동은 블로그 글을 작성하면서 가장 안좋은 글쓰는 습관입니다.

 사람마다 글을 쓰는 습관, 글의 언어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충분히 내가 전하고자 하는 내용을 습득하여 글을 작성해도 다른 사람들과는 다른 나만의 글을 작성할수 있기 때문에 블로그 글을 작성할때에는 원하는 정보를 충분히 습득한 다음에 글을 작성해주는게 좋습니다.

 

그밖에 아래 내용들을 알고 글을 작성하면 블로그 글쓰기에 큰 도움이 됩니다.

ㄱ. 너무 많은 이슈글은 블로그에 안좋은 영향을 준다.

ㄴ. 이미지 첨부를 할때에는 저작권에 문제가 될수 있으니 유의하여 올린다.

ㄷ. 구글 유입을 위해서는 필요한 내용 꼭 전달하고싶은 이미지만 넣어 작성한다.

ㄹ. 글의 문맥을 맞추어 작성하면 구글 노출에 도움이 된다.

ㅁ. 너무 전문성이 강한 글은 오히려 일반인들이 읽기 꺼려할수 있다.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애드센스 수익

애드센스 수익 

이제 본론으로 들어와 티스토리 블로그가 과연 정말 수익이 나는지 확인해보자.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 한달정도 되거나 이제 작성한 글이 100개 미만일때 보통 애드센스 수익을 보면서 많은 한숨과 권태기가 올것이다. 조회수는 안나오고 애드센스 수익은 생겨봐야 0.1달러 끝이고 내가 한달동안 투자한 시간이 있는데 0.1달러를 벌기위해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는게 맞나 싶다라는 생각은 아마 블로그를 하는 어느 누구도 빠지지 않고 생각하는 단계일것이다.

 먼저 말하자면 티스토리 블로그를 해서 애드센스 수익의 맛을 보려고 한다면 필자는 못해도 1년 그리고 최소 발행한 글 500개 이상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티스토리를 시작하고 처음 100달러를 입금받은게 나는 6개월만에 이루어낸 결과이다. 꾸준히 매일 글 1개씩 작성을 했고 처음 1~2개월 때에는 하루에 0.1달러 버는것도 어려웠다. 하지만 글이 쌓이고 나만의 주제를 선정해서 유입량을 늘리기 시작하고 나서부터는 매일 매일 3~4달러는 쌓이기 시작했고 이제는 못해도 월 100달러는 벌게되었다.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애드센스 수익

 

2. 블로그 조회수와 애드센스 수입

a. 애드센스 수익은 조회수와 비례하지 않는다.

 처음 애드센스 수익구조를 파악했을때는 이미 블로그 경력이 1년 이상 다되어 갈때쯤에 알게되었다. 애드센스 수익은 조회수가 많다고 무조건 많이 나오는것은 아니다. 다만 조회수가 많으면 당연히 수익은 크게 증가할것이다. 다만 애드센스에 붙는 광고들은 글의 주제, 광고의 단가, 글의 전문성, 모든것이 구글의 노하우와 기술이 포함된 광고 서비스이다. 좋은 글을 작성하고 블로그에 붙는 애드센스 광고가 단가가 높은것이 붙게되면 자연스레 사람들은 관심이 있는 광고를 클릭하게 될것이다.

 이를 정확하게 알고 블로그 글을 작성하는 사람들은 적은 글로도 한달에 수십 또는 수백의 애드센스 수익을 실현하고 있다. 무조건 글이 많다고 애드센스 수익이 많이 생기는 것은 아니다.

 

b. 원하는 광고를 노출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가

 웹사이트를 이용할때 내가 검색해보았던 키워드가 가끔 배너광고로 나와서 클릭해본 기억이 있을거다. 구글은 내가 무엇을 하고 무엇을 궁금해 하는지 모두 알고있다. 그래서 내가 글을 작성하더라도 그글의 맞는 광고 또는 글을 읽고 있는사람에게 띄어지는 광고 모두 다르게 노출이 될것이다. 그래서 글을 작성할때 글의 주제와 맞는 좋은글을 작성한다면 당연히 애드센스 광고도 글에 맞는 광고를 띄어줄것이고 자연스레 광고 클릭이 이루어질것이다. 구글의 애드센스 광고를 잘 노출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좋은글을 쉽게 정보성이 튼튼하게 전달해주게 되면 광고또한 좋은 광고가 붙게된다.

 

c. 포기하지 마라.

 마지막 이단어가 가장 중요하다.

블로그는 포기하는 순간 끝이다 매일매일 글을 쓰라고 어느 누구도 당신한테 시키지 않는다. 블로그는 정말 당신이 투자하고 공부한 시간에 비례하여 수익을 가져다 줄것이다.

블로그는 나는 이런데 다른사람은 왜저렇게 돈을 많인벌지? 이런 얄삽한 언어가 통하지 않는다 이미 수백 수천을 벌고 있는 블로거들은 이미 몇십년동안 그들만의 글이 있을거고 지식이 있을것이다. 당연히 블로그를 몇달 1년 한다고 그들처럼 수익을 실현한다면 이세상 블로그들은 모두 수천만원을 버는 블로거가 되어야 한다.

 하지만 블로그야 말로 노력하는 사람을 배신하진 않는다. 어느정도 글을 작성하고 노하우가 쌓이면 애드센스는 계단식으로 수익을 실현해준다. 오늘은 1달러 버는 사람이 갑자기 내일은 10달러를 벌수도 있는 구조를 갖고 있기 때문에 애드센스 수익을 실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정말로 꾸준히 끝까지 글을 쓰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만 블로그를 시작하는 분들 애드센스 수익을 실현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