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W 서비스 계획 수정안 발표 아인시스템 도입하지 않겠다

개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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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9. 30. 18: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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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의 신작게임 리니지W가 11월 4일 서비스 오픈 계획을 앞두고 수정안을 발표했습니다.

엔씨는 이전 트릭스터M 블레이드소울 모바일을 출시하고 나서 실패에 실패 게이머들의 혹평을 얻으면서 주까까지 폭락해버리는 대위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리지니W 아인시스템

아인하사드 축복

이에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엔씨의 전형적인 과금유도인 "아인하사드의 축복" 시스템등을 도입하지 않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또한 게임의 서비스를 종료하기 이전까지 비슷한 시스템도 도입하지 않겠다고 하였는데 일부 게이머들은 이제와서.. 라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엔씨도 정말 바보가 아니고서야 또한번 아인하사드의 축복같은 시스템을 게임에 도입한다면 회사를 말아먹을수 있다는 생각을 하지 않을수야 없겠죠 아인시스템은 도입을 하고 싶어도 엔씨는 이제 도입을 할수 없는 과금시스템입니다.

 

변신

변신과 마법인형 시스템은 게임 플레이를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얻을 수 있도록 획득 경로를 확장했다고 합니다. 다양한 경로로 획득할수 있다고 하였지 아마 과금유도성으로 나올것으로 보여집니다.

 

악세사리

악세사리는 게임 내 보스 쟁탈을 통해서만 얻을 수있고 이용자들의 목표 의식을 위한 슬롯만 남겨두고 유료 아이템으로 판매하는 악세사리 슬롯은 존재하지 않는다라고 합니다.

당연히 악세사리에 과금유도를 뺄수 있을까 생각이 됩니다. 보스쟁탈을 통해서만 얻을수 있다고 하니 보스전에 들어가는 요소들을 과금으로 변경하지 않을까 생각되고 악세사리 레벨업 업그레드 진화 같은 요소로 과금유도를 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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