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가 돈이 많은이유와 재테크를 잘하는 방법

개렬

·

2021. 4. 14. 20:18

반응형

정말로 재테크 공부만 해서 내 재산을 몇배 아니면 수십배 키울수가 있을까?

2020년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가 전세계적으로 퍼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방면 똑똑한 사람들 현명한 사람들 그리고 경제공부를 정말 열심히 했던 사람들은 반대로 오히려 부를 축적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시작한 한국의 동학개미운동, 비트코인투자, 디지털노마드, 부동산투자라는 수많은 재테크 열풍이불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저런 투자들도 기존에 현금을 보유하고 있던 사람들이야 버는거지 우리같은 서민이 어떻게 재산을 키워내겠어 했을때는 이미 자신의 재산을 늘리기 늦었을뿐 아니라 발빠르게 돈을 버는 사람들의 뒤를 쫒아가 어떻게 그 사람들은 돈을 버는지 더 그들앞에 쫒아가서 확인을 해봐야 되는데 우리들은 뒤에서 한탄만 하고있게 되죠.

 

그렇다면 어떻게 그들은 같은 사람들인데 왜 그들은 그렇게 돈을 벌수 있었을까?

 

 

1. 사물을 바라보는 관점을 바꿔라

 

흔히 사람들은 생산자 입장에서 바라보는것이 아닌 구매자 입장에서 모든 사물을 바라보는 경향이 있다. 가장 최근 내가 디지털노마드를 시작하면서 어떤 부업들이 있을까 찾아보는도중 한사람의 글을 읽어 본적이있다.

"나는 왜 사람들이 돈을 못버는지 모르겠다. 잠깐 집밖에만 나가도 팔물건들이 넘쳐나고 집에서만 인터넷만 뒤져서 봐도 팔물건들이 넘쳐나고 돈을벌 방법들이 넘쳐나는데 왜 정말 가난한지 모르겠다" 이렇게 글을 작성한 지은이 간단하게 예를 들어 자신이 하는일이 아닌 그저 방법만 알려준 방법을 보면 "지금당장 핫한 당근마켓만 보아도 엄청나게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는 중고물품들이 상태가 좋은 아이템들이 많은데 이런 아이템들만 내가 잘 골라서 되팔아도 하루에 5~10만원 정도는 거뜬히 벌수있다 예를들어 YES24에서 중고서적의 공식거래가가 있는데 당근마켓에서는 바보같이 더 싸게 판매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이글을 읽고 나서 머리가 벙뜬적이 있었습니다.

 

우리는 흔히 당근마켓이란 어플을 보고나면 와 이게 핫하니깐 당근마켓에 내가 필요없는 물건을 올려서 용돈을 벌면되겠다 이런 흔한 생각을 버리고 다른관점에서 왜 이물건이 이금액에 거래가 되지? 조금만 알아봐도 이금액보다 더 비싸게 팔수 있는 물건인데 말이지..? 이렇게 우리는 사물을 보는 관점이 모두 눈앞에서만 바로보고 있다는점이다.

 

그저 정말 종이한장 차이의 관점일 뿐인데 이종이 한장의 차이가 내가 돈을 벌수 있다는것과 없다는 것으로 나누어 질수있다고 볼수있다.

 

 

 

2. 기회를 잡을수 있도록 공부하는 습관을 가지자

 

재테크를 잘하는 방법중에 하나중 가장 내가 맨몸으로 받아들인 내용중에 하나이다. 이번 코로나사태로 인해서 전세계적으로 거리두기를 하고있을때 쯤 나는 아 이제 세계가 망하는구나 경제가 엉망이 되겠구나 일자리도 잃고 더이상 내가 할수 있는일은 없겠구나.. 생각했었다 하지만 세상은 어떻게 되었나? 코로나 이전과 코로나 이후로 세상이 변해버렸다 아니 오히려 코로나 이후로 경제가 더좋아졌다. 기회를 성공으로 잡을수 있는 사람들은 이전부터 이런 기회를 공부했던 사람들은 이런 불황속에서도 생각 했을것이다. "코로나 떄문에 거리두기가 시행되면 비대면 사업들이 성장하겠구나 -> 이로인한 비대면 서비스 사업에 투자해야겠구나"로 내가 투자할곳을 정확히 인지 하지 못한다면 어떤 기회가 와도

우리는 그 기회를 잡을수 없을것이다 제태크는 돈만 잘모은다고 돈을 벌수있는 시스템이 아닌것이다.

 

 

 

3. 돈을 모으는 이유를 구체적으로 서술할줄 알아야 한다.

 

우리 모두가 돈을 모으는 이유는 집을사고 차를사고 가족들과 편안한 곳에서 휴식을 취하기 싶기 때문이다. 그중에서도 가장 큰 것은 바로 노후를 대비하는 이유이다. 재테크는 이런 노후를 준비하기 위한 생활습관을 기르는것중 하나이다.

 

지금 당장의 1000원이 나중에는 당신에게 몇십만원 또는 몇백만원의 이익을 실현시켜줄지 모른다. 흔히들 착각하는것들 중에 하나가 내가 지금당장 이만원을 쓰더라도 내인생에 뭐가 큰 변화가 있을까? 정말 큰 오산중에 오산이다 변화는 점점 다가온다 변화는 한번에 찾아오지 않는다 코로나로 인해 우리 모두가 비대면으로 한번에 이런 세계시장이 형성 되었을거라 생각하는가? 아니다 우리는 모두 비대면에 대해서 2000년대 초반부터 준비하고 묻어두었다 다만 우리사회가 그쪽으로 갈수 있는 시스템보다는 보다 사람들과 대면하고 만남이 있는 것을 몇천년동안 추구해왔기 때문에 그런것들을 버리지 못한것이지 변화는 점점 다가 오고 있었다. 아니 이미 알고 있었는지 모를것이다.

 

재산은 이렇게 한번에 당신에게 찾아오지 않는다 재테크를 하기 위해서는 당신이 지금 가지고 있는 현금으로 보유하고있는 100원, 1000원 단위까지도 어떻게 관리가 되고 있는지 파악할 필요가 있다

 

매일같이 만원을 모으는 것과, 큰돈이 생길때 적금을 두는것 둘중에 어느것이 부를 더 축적할 거라고 생각하십니까?

모두 큰돈이 생기는것 만큼 기분좋은일이 어디겠고 큰돈이 생기는 것만큼 부를 축적하는게 어디있을까라고 생각하지만 전혀 다른 공식이 생긴다 재테크는 습관이다 매일같이 만원을 투자한 사람에게는 소소한 금액의 소중함과 자신의 만원이 엄청난 부를 가져다 준다는 확신한 맹심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습관을 가진 부자를 따라가는것을 결코 쉽지 않다

그만큼 우리는 습관에 대해서 무지하면 안된다 부는 작은 습관에서 찾아온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