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좋은 키보드 앱코 해커 k660(광축키보드)

개렬

·

2021. 5. 2. 14:37

반응형

옛날에 회사에서 무소음 키보드를 사용하다가 일을 할때 키보드 소리가 나지 않으니깐 윗 상사나 사장님이 자꾸 지켜보는것 같고 눈치를 주는것 같아 딸각딸각 소리가 나는 키보드를 찾다가 앱코 해커 k660 키보드를 구매하였다.일반적으로 광축 키보드가 딸깍딸각 소리가 잘나는 키보드라서 좀 시끄러운 키보드를 찾다가 벌써 4년째 똑같은 키보드로 일하게 되었다.

ABKO-HACKER-K660
앱코 해커 k660

그런데 4년째 계속 사용하다 보니깐 k660 광축키보드 말고 다른 키보드를 사용하게되면 뭔가 대게 어색하고 타자 치는 맛이 안나 한번 바꿔보았다가 다시 k660 키보드를 사용중이다..ㅋ;;;

회사원들중에 한번씩 사용해본 경험이 있으시다면 내가 무슨 말을 하는지 한번에 파악이 될것이다. 이 시끄러운 딸각소리가 그렇게 나쁘게 들리지 않기 때문에 뭔가 업무를 볼때 타자를 치는 느낌이 훨씬 좋고 숫자를 누를 때에는 내가 은행원이 된듯한 기분까지는 드는 키보드 사운드가 아주 매력적이다 그리고 굉장히 가격도 저렴하다 한번사고 나서 잔고장없이 4년째 사용하고 있는데 더 좋은 키보드가 있다면 갈아타는게 맞지만 난 아직도 앱코 해커 k660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그렇다고 이 키보드로 게임을 안해보진 않았다 게임까지 k660으로 해본입장으로써 고감도를 중요시하는 배그나 FPS게임류들은 뭔가 키가 부드럽게 눌리지 않는것같은 느낌이 들었지만 흔히 많이하는 RPG나 LOL 종류의 게임을 하는데에는 정말 부족함 없이 사용할수 있는 키보드인거 같다. 특히 무음 키보드를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한번쯤 딸각딸각 소리가 나는 축이 들어간 키보드를 사용해보시는걸 추천드린다. 분명 키보드의 소리와 눌리는 촉감으로 신세계를 경험하게 될것이다. 업무 효율이 자동으로 상승하는 효과도 있을것이다.

 

가성비적으로 좋은 앱코 해커 k660 키보드의 나도 몰랐지만 알아두면 좋은 장점들이있다.

완전방수 - 나는 4년째 사용하면서 k660키보드가 완전방수라는 것을 알지 못했다 다만 몇번 커피를 한번 쏟아보기는 했었는데 조금 흘린것으로 별탈이 없는것인지 알았는데 k660 키보드가 방수기능을 갖고있다고 한다.

 

청소용 붓, 청소도구 제공 너무 옛날에 구매한 키보드라 구매할때 청소도구가 같이 왔었는지는 기억이 나지 않지만 이번 포스팅을 하기위해 알아본 바로는 k660을 구매하면 박스안 셋트구성에 키보드를 청소할수 있는 붓과 핀셋까지 제공된다고 한다. 흐음 나도 키보드 붓정도는 하나 장만할까 했었는데 이번에 나온 신제품들은 이런 청소용품까지 셋트로 구성되어있다고 한다.

광축-키보드
ABKO HACKER K660

광축키보드란?

키보드는 크게 청축,적축,광축으로 나뉘어져있습니다.
청축,적축은 기계식 키보드가 베이스로 스위치가 물리적인 접촉을 통해 신호를 보내어 입력하는 방식이라면
광축은 적외선 센서의 입력을 방해하는 매개로 신호를 보내는 방식이다 정확히 말하면 빛으로 인식하게 만든 키보드로 광전식 키보드라고 불리는게 맞다.

그래서 앱코 해커 k660는 기계식 키보드가 아닌 센서로 작동하는 광축키보드라고 알면되겠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