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시작하는 유튜브 과연 어떤주제를 선택해야될까? 초보유튜버가 처음으로 겪게되는 첫 주제 선정하기

개렬

·

2020. 6. 19. 20:50

반응형

2020년 핫셀럽 직업이된 유뷰버

이제 10대 20대 30대 심지어 40,50대 까지 제1의 선망직업이 되어버린 유뷰버

과연 유튜브에 내가 만든영상을 올리면 조회수가 생기고 돈이될까?

유튜브에 영상을 만들어서 올리기도전에 생각하는 가장 큰실수입니다.

 

유튜브에 영상을 올리기전에 과연 사람들의 관심사가 무엇일까?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영상들이 무엇일까? 왜 유튜브의 영상을 볼까?

이런 생각들을 한채 하염없이 어떤영상을 만들까? 이런고민만 하시는 분들에게

한가지 좋은 정보와 유튜브에 영상을 올리기전에 가장 중요한 내용을 담아 볼까 합니다.

 

- 가장 중요한 문제 '주제'를 정하자 -

 

'주제'를 선정하는것은 가장 중요한 부분중에 하나입니다.

많은 주제중에 자신이 가장 자신있는 분야를 정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요리가 가장 자신있는 주제이기 때문에 요리라는 큰주제를 정했습니다.

처음에는 요리라는 컨셉으로 레시피를 올리는 영상을 찍어서 올렸습니다.

 

그것이 언 6년전이네요 ㅋㅋ 사실 이때까지만 해도 유튜버라는 직업이 크게 활성화 되지

않는 직업이였는데 시간이 흐르고 유튜버가 가장 핫한 직업이 되리라곤 생각지도 못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첫번째로 올린 요리 영상은 바로 파스타 였습니다.

 

youtu.be/WeJlGN-SjX0

 

현제 조회수는 2만 가량이 누적된 영상이지만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요새 유튜버들이 찍는 영상과는 좀 어울리지 않는 컨셉의 영상입니다

정말 초보 유튜버가 찍은 영상으로 밖에 보이지 않죠

그리고 나서 요리에 관련된 주제를 선정해서 영상을 계속해서 찍었죠

 

그렇게 올리다가 2~3년 휴식을 취하고 다시 유튜브에 영상을 올려야 겠다고 생각한것이

바로 게임 영상이였습니다 제가 처음에 접목한 주제와 완전 반대되는 영상을 올리게 된것이죠

처음에는 반응이 좋았다가 게임 영상을 올리고 난 이후로 부터 제 음식 영상과 유튜브 페이지는

요리의 주제를 벗어나게 되면서 노출이 되지 않는 현상을 보았습니다.

 

당연 게임 관련된 영상도 노출이 되지 않는걸 느꼇죠

그렇게 유튜브 페이지를 없앨까 말까 거업나 고민하다가

게임영상을 모조리 삭제 시키고 다시 음식과 관련된 리뷰와 레시피를 다시 선전하여서

주제에 맞게끔 저만의 유튜브를 키워나가고 있는 단계입니다.

 

 

초보 유튜버 분들께서 가장 조심하셔야 될것이

나만의 주제를 크게 벗어나지 않는선에서 주제를 선정후 영상을 찍고 그에 맞는

태그를 붙혀주셔야 최소한의 노출이 된다는 점 입니다.

유튜브 알고리즘 덕분에 조금씩 노출이 되어가고 있기는 하지만

 

죽어있는 유튜브를 살리는것 또한 여간 힘든일이 아니네요..

 

영상의 재미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주제에 맞게 영상을 올리고

시청자 구독자의 좋은 반응을 얻는것 또한 중요한 유튜브 팁이라고 볼수있습니다.

 

엄청 유명한 유튜버가 되지 못할지언정 후회하지 않을 유튜버가 되는게 제 꿈입니다.

아직 구독자 천명을 찍지는 못했지만 조금 내주제에 맞게 재밌는 영상을 올리면서

하나씩 배워가고 커져가는 기쁨이 또하나의 즐거운 인생의 낙이라고 할수있습니다.

 

초보 유튜버 여러분 조금 힘들고 어렵지만 꾸준히 나의 주제에 맞는

영상을 올리시면서 점점 구독자가 들어나고 아니면 대박유튜버가 되길

기원하면서 포스팅을 마칩니다.

 

 

개렬이네 유튜브 바로가기 클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