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화바탕 재구성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낙동강 페놀 유출사건

개렬

·

2020. 11. 26. 21:34

반응형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 Samjin Company English Classs  


- 2020년 10월 개봉/ 한국/ 12세 관람가/ 1시간 50분 
감독: 이종필 
출연: 고아성, 이솜, 박혜수, 조현철, 김종수, 김원해, 

<삼진그룹 영어토익반>을 내용 측면에서 보자면 초반에는 

학벌차별을 주된 소재로 담는 듯 하더니 이내 승진을 위한 

토익수업과 함께 기업비리를 다루다가 단순하게 비리의 

폭로로 끝나는 것이 아니었다. IMF 직전 외국계 자본들의 

한국기업들 인수합병의 내용을 가미하여 한 번 더 삼진그룹의

상황을 꼬아 내어 삼진그룹 자체가 비난은 받지 않도록 깔끔하게 마무리를 지었다.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실화바탕을 재구성?

 

그렇다 삼진그룹의 페놀1991년두산전자의 낙동강 페놀 유출사건을 재구성하면
만든 영화의 내용이다

 

유출된 페놀은 대구광역시의 상수원인 다사취수장으로 유입되었다. 이로 인해 수돗물에서 냄새가 난다는 대구 시민들의 신고를 받자 취수장에서는 원인 규명을 제대로 하지 않은 채 다량의 염소 소독제를 투입해 사태를 더욱 악화시켰다. 페놀 문서에도 자세히 나와 있지만, 페놀은 염소와 반응할 경우 클로로페놀이 되면서 독성이 더욱 강해지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대구광역시의 수돗물은 페놀로 급속히 오염되었다. 이 뿐만 아니라 페놀은 낙동강을 타고 흘러서 하류의 밀양, 함안 등에서도 검출되었고 급기야 부산광역시의 상수원에서도 페놀이 검출되어 낙동강 유역 일대가 페놀로 오염되는 사태가 발생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