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푸틴 집무실 해킹 공격 : 주인공은 바로 어나니머스

개렬

·

2022. 2. 27. 14:18

반응형

현 우크라이나를 공격하여 수많은 나라에서 질타를 받고 있는 러시아가 해킹 공격을 당했다. 국제 해커 단체인 "어나니머스"가 러시아 국방부와 크렘린궁(푸틴 집무실) 웹사이트에 이어 국영TV도 해킹했다고 한다.

이에 어나니머스는 트위터를 통해 "러시아 정부 웹사이트를 불통으로 만들고 러시아 국민에게 정보를 알리는 작전을 진행하고 있다." 라고 밝혔고 러시아인들이 푸틴의 검열로 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도록 작업을 지속적으로 할것이라고 라는 포부도 말했다.

 

또한 우크라이나는 어나니머스들에게 러시아의 주요 에너지 기업과 금융회사에 사이버 공격을 가해달라고 호소 하였고

테슬라의 CEO 일론머스크는 스페이스X를 통해 초고속 인터넷 위성망 스타링크를 우크라이나에 작동시키기 까지 하였다.

 

어나니머스는 온라인에서 익명으로 활동하는 해커 집단, 또는 그러한 집단을 표방하는 무리이다.
어나니머스의 상징인 가이 포크스 가면은 아나키즘을 상징한다. 이들은 아나키즘적 기치 아래에서 정보통신의 자유를 탄압하는 독재 정부나 고위층에 대한 저항, 검열으로부터의 자유와 사회 정의, 그리고 법의 투명성을 주장하고 있다. 다만 어나니머스 자체가 활동이 자유롭고 누구나 자칭할 수 있으며 특정한 이념이나 사명을 띠고 활동하는 집단이 아니다 보니, 그 특징이 어떻다고 명확히 규정하는 것은 별로 의미가 없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