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주식 액면분할 하향가 원인은

개렬

·

2022. 8. 28. 22:13

반응형

본격적으로 이야기 하면 한국시간 기준 25일 세계 최대 전기차 기업인 테슬라가 액면분할을 하였습니다. 테슬라의 주식은 24일 폐장을 기준으로 3대1 비율로 액면분할이 완료되었고 현재 주가는 300달러선으로 떨어지며 현재는 288달러까지 떨어지고 있다.

 

테슬라의 주가는 떨어지고 있지만 이것이 액면분할 때문만은 아니다 액면분할은 기업의 가치 또는 투자자 보유분의 주식 가치를 바꾸지는 않는다 다만 액면분할을 하게 되면 소단가로 투자하는 일반인들이 좀더 수월하게 다가갈수 있는 장점또한 있다. 그러니 소매 투자자가 늘어난다면 기업의 가치도 더 높아질수도 있다.

 

 

그런데 왜 테슬라의 주가는 계속해서 떨어지는 걸까라는 깊은 고민에 빠지게 된다.

우선적으로 테슬라의 가장 큰 문제는 바로 테슬라의 CEO인 일론머스크에게 가장 큰문제가 있다는 지적이 많다. 그리고 원자재 상승도 주가 하양의 원인이 되고 있고 경기침체 또한 원인이 되고있다.

 

가장큰 극단적인 문제는 바로 머스크의 알수 없는 사업방향 때문에도 테슬라에 몰빵하는 투자는 피해야 된다고 생각이 된다. 최근에는 트위터 인수계약의 일방적 파기에 소송까지 겹치고 무리한 사업 확장에도 테슬라 주가 하양에 대해 크게 고려하여 투자를 해야된다 생각한다.

 

테슬라의 기업가치는 정말 엄청나게 거대해질수도 있지만 CEO의 사업 방향에 따라 큰 피해가 올수도 있는 그런 회사인것 같다.

 

반응형